[5월 경력진단 강사과정] 서울본사 과정 기념촬영

2023년 5월 29일 서울 선릉역(대치동) 본사에서 <경력진단 강사과정>이 열렸습니다.

이날은 월요일이었지만, 부처님오신날이 주말이었던 탓에 대체 휴일로 쉬는 분들이 많아서 이날 교육을 하기로 기획이 되었습니다.

보통 토요일과 일요일을 이용해서 교육날짜를 잡았던 바, 참여인원이 적으면 어쩌나 걱정이 되기도 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주신 덕분에 이번 <경력진단 강사과정>은 조기 마감이 되었습니다.

전직지원전문업체의 컨설턴트, 지자체 취업센터 직원, 프리랜서 커리어 컨설턴트, 기업체 인사전문가, 산업계 전문강사,  대학교 학생상담인원센터 직원, 헤드헌팅 회사 컨설턴트, 대학교 교수님, 국가공단 직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들이 참여를 하였습니다.

특히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을 현재 하고 계시거나 앞으로 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 다수였습니다.

 

<미스터 앤더슨- 퇴직진단> 하는 모습


<경력진단> 하는 모습

 

전체 일정은 먼저 <미스터 앤더슨>으로 퇴직에 관한 진단을 하였으며 이후 <경력진단>을 활용하여 각자의 경력에 대한 진단과 이를 토대로 경력의 발전과 성장을 돕는 방법을 공부하였습니다.

그 다음은 경력전환을 위해서 <커리어 매트릭스>를 진행했습니다.

<커리어 매트릭스>는 2시간 진행하는 실제의 커리어 프로그램으로 옵션을 발굴하여 이에 대한 선택 프로세스로 마무리되는 내용입니다. 너무 재미있고 활용도 무척 편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중새카>, <재직자>에 대한 활용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날도 더웠고 많은 분들이 꽉 차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참여하신 분들 모두 즐거운 분위기에서 시종일관 집중하여 일정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경력진단>,<퇴직진단>,<경력선택 프로그램> 모두 바로 활용과 사용이 가능하게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커리어 컨설팅을 하기 위해서는 도구(Tool)가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접근해야 참여자, 내담자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그에 걸맞는 도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맞지 않는 도구를 쓰거나 혹은 명쾌하지 못하게 접근하는 컨설팅은 내담자에게 실망만을 안겨줍니다. 

그리고 재직자에게는 재직자를 위한 도구를 써야 합니다. 그래야 원하는 목적에 부합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제 막 열리기 시작하는 <재직자>의 커리어 컨설팅 시장에서 날개를 펼치시기를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