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등의 전국 유명서점과
예스 24와 같은 온라인 서점 어디에서나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은 프레디저 카드를 이용하여 아이에게 근본적인 꿈을 갖게 하며, 흥미에 기반을 두고 개인의 장점, 스트레스, 무의식과 시간의 흐름까지 설명하는 심도 깊은 진단 프로그램이다. 그뿐만 아니라 중∙고등학교와 대학교의 진로상담실과 취업지원실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성인 대상의 대기업 경력전환 교육이나 스트레스 관리, 리더십 교육 등 여러 분야에 활용이 가능한 진단 프로그램이다.
일부 학교를 중심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아이의 높은 몰입도와 진단 방식의 참신함, 아이가 가지고 있는 흥미의 근원을 탐구하는 데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책에서는 기존 진로지도에 대한 반성과 트렌드에 맞춘 진로지도라고 평가받고 있는 프레디저 프로그램의 가치와 의미, 활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에 대한 방법론과, 흥미와 근원을 탐구하는 세계관에 대한 설명을 통해 새로운 진로지도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프레디저 진단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흥미를 파악하고, 결과 해석에 도입한 컬러 클로버를 이용해 시각적으로도 풍부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각 유형에 대한 성향 분석과 특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의 꿈에 대한 정답을 찾는 것이 아닌 아이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틀에 맞추는 것이 아닌 흥미와 관심사를 통해 아이를 바로 알고, 아이의 꿈을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MBTI 진단 프로그램의 뒤를 잇는 강력한 진단 도구 프레디저(PREDIGER) 진단!
국내 최고 독서 전문가가 소개하는 프레디저 카드별 진로독서법!
진로를 탐색하는 방법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책읽기’는 다양한 진로 분야를 간접 경험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의 의미와 가치를 배울 수 있다. 또한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만들어 나가기에 가장 쉽고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52장의 흥미카드에 맞는 진로독서법을 소개하였다.
진로독서는 스토리, 읽을 책, 롤모델, 학과와 직업, 추천(진로)활동 등 총 5개로 나뉘어 소개하였다.
첫 번째, ‘스토리’에서는 ‘오즈의 마법사’ 이야기를 통해 흥미카드의 단어나 문구의 뜻을 잘 이해하고, 각각의 흥미가 무엇이며 자신이 뽑은 흥미의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였다. 자신을 주인공으로 한 스토리를 만들면서 흥미를 갖고 있는 일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두 번째 ‘읽을 책’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청소년으로 나누어 소개하였다. 흥미 분야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고, 흥미를 더 발전시키도록 호기심을 주거나 흥미를 키워 직업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에 대한 책을 골라 소개하였다. 책 속 인물을 통해 꿈을 디자인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미래를 상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 번째, ‘롤모델’에서는 자신보다 앞서 길을 걸어간 사람으로 닮고 싶은 사람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그 인물에 대한 정보, 신문기사, 책 등을 통해 배울 점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도록 하였다.
네 번째, ‘학과와 직업’에서는 흥미에 어울리는 직업들을 소개하고. 대표적인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하였다. 또한 직업과 연관된 학과에 대해 소개하며, 자신의 흥미에 맞는 직업과 학과에 대해 생각하도록 하였다.
다섯 번째, ‘추천(진로)활동’을 통해 흥미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자료와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흥미카드에 맞춘 영화, 다큐 등과 박물관, 전시관, 유적지들을 소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