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박람회 참여 후기

2024년 1월 17일(수) 부터 19일(금) 까지 코엑스에서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가 열렸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매년 1월에 열리며 교육과 관련된 박람회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진행이 됩니다. 방학 때이니 만큼 선생님들과 학생 그리고 교육관련된 분들이 많이 모입니다.

작년에도 그랬지만 올해에도 역시 <에듀테크>를 중심으로 많은 교육스타트업을 비롯하여 교육과 첨단 IT를 결합한 기업들도 참여를 했습니다. 

(주)프레디저에서도 이번 교육박람회에 참여를 하였습니다.

  • 프레디저VR – VR잡월드
  • 스마트 프레디저 어플

최신 트랜드인 에듀테크에 맞추어서 우리 프레디저도 가상현실로 하는 적성검사인 <프레디저VR>과 스마트폰으로 하는 적성검사인 <스마트 프레디저>로 출품하여 부스를 구성하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가상현실로 하는 적성검사인 <프레디저VR>은 특유의 재미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불러모았습니다. 재미있게 활동을 하면 자연스럽게 진단이 되고 실시간 알림톡(카톡)으로 결과 리포트도 오니 꿩먹고 알먹고 입니다.

또한 <VR잡월드>는 10가지 이상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데 

이날은 <편의점 아르바이트>체험 프로그램을 많이 체험하게 했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체험은 편의점 물건 정리, 청소, 계산까지 할 수 있는데 집에서는 청소도 안하는 아이들도 VR에서는 땀을 뻘뻘 흘리며 청소를 합니다.

<스마트 프레디저>는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갤럭시탭 등의 스마트 기기로도 적성검사를 하는데 기존의 체크방식이 아니라 그림으로 진단을 하게 됩니다.

많은 선생님이 참여하시는 행사답에 교사분들을 위한 아카데미를 운영했는데

우리 프레디저도 <VR잡월드>에 대해서 설명하고 체험시키는 강의를 맡았습니다.

프레디저 직원을 비롯하여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셨고 수고를 해 주셨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평일에 진행되어서 아쉬워서 못 오신 분들에는 다음 기회를 준비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프레디저는 올 2024년에는 보다 많은 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