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은지 강사] 2024년 활용 스케치

https://blog.naver.com/valenti0920/223561739013

프레디저 강사자격을 수료한 이후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계시는 강사님들이 많이 있습니다. 진로코치, 성인들의 경력관리 및 계발, 진로수업, 기업체 교육에 이르기까지 어린이들과 성인, 직장인과 학생, 정년퇴직자 분들에게 이르기까지 만나는 고객군도 다양하고 방식도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전은지 강사님의 활용 스케치 입니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깊이있는 강의와 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프레디저를 기반으로 하는 강의는 경험과 방법론에서 꼭 들을만 합니다.

============================

그리고 프레디저 진단 결과지는 복사해서 쓰시면 안됩니다. 함부로 교재에 넣어서 불법 전재나 임의 도용도 되지 않습니다. 이 건으로 현재 모 진로캠프 진행업체는 소송을 하였으며, 이미 많은 판례 속에서 벌금을 낸 이력이 있습니다.

전은지 강사님의 모든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진단 결과지는 구매해서 쓰셔야 합니다.

만일 그렇지 않을 시에는 당연히 법적인 책임을 붇고 있습니다. 전은지 대표님 고맙습니다.

============================

이번 블로그에서는 종사자 직무역량교육에 프레디저를 활용하여
약 20명의 상담사님들을 만나고 왔습니다.


​저는 프레디저 카드를 활용하여 상담사님 대상으로 많은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학생들부터 구직자 등등 다양한 연령층도 강의를 진행하지만

특히 우리 상담사님들이 어떻게 상담하시면 좋을지에 대해

상담기법과 교수법 위주로 진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프레디저(Prediger)는 미국의 직업흥미 심리학자 프레디저 박사(Dale J. Prediger)의 이론에 근거해서 만들어진 진로진단 프로그램입니다.

흥미, 강점, 역량을 진단하며, 진단을 통해 개인의 흥미코드를 도출합니다.

프레디저 진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모두 가능하며, 카드를 사용한 직업적성진단의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 프레디저도 있고 VR도 있지만, 커뮤니케이션 카드가 직관적이고 저는 참 좋더라구요^^

진단지를 활용하여 나를 진단하는 것이 아닌

카드를 활용하여 진단하여 나를 들여다볼수 있어 매우 흥미로운 도구이지요^^

정식진단지를 활용하여 스탠다드 카드로 진행합니다^^

​중학생 까지는 주니어카드로 진행하고 고등학생 이상은 스탠다드 카드로 진행합니다^^

상담사님들 역시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시기에 스탠다드 카드로 진행하였습니다.

​간단히 1,2차 진단이후 프레디저 보드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앨리스@프레디저는 진로적성 보드게임으로, 프레디저에서 길을 찾을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만들어졌습니다.

게임 연령은 초등학생부터 성인, 대학생까지 가능하며, 3명에서 6명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게임 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되며, 보드판, 주사위 2개, 커뮤니케이션 카드 1벌, 플라스틱 말 6개(6색), 코인 24개, 게임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진로와 적성을 알아갈 수 있으며,

쉽고도 간단한 게임 룰과 재미있는 게임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는 질문카드가 너무 좋아요 ㅎㅎ

나를 발견하고 나를 탐색하고 그리고 더 나를 성장시키는 카드문구들이 정말이지 너무 좋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카드도 낱개로 구매가능하다고 하니 혹시 궁금하신분들은 쪽지 주세요^^

​본사에서 가능합니다^^

​프레디저는 나의 무의식을 들여다보고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좋은 도구입니다.

이번 8월과 9월도

다양한 중학교에 전문강사로 참여하게 됩니다^^

프레디저진단을 활용한 캠프로 다양한 소식 가지고 오겠습니다^^

[출처] 프레디저 진단을 활용한 상담기법 강의_종사자 직무역량교육_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_전은지강사|작성자 전은지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