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9일(수) 프레디저 교육장에서는 <경력설계 강사과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국경일과 같은 휴일을 이용해서 <경력설계 강사과정>을 하루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8월에는 광복절에 했고 6월에는 6월 6일 현충일에 진행했습니다.
이번 과정은 전체 22명의 강사님들이 참여를 하셨습니다.
<경력설계 강사과정>은 오프라인 대면교육으로 진행하지만 원격 ZOOM으로도 참여할 수 있게끔 실황중계 방식으로 온라인으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는 전체 인원 중에서 세 분이 참여를 했습니다. 강의 슬라이드가 화면에 나오고 강의하는 실황영상이 동시에 보여주는 방식입니다.
경력설계 강사과정은 재수강을 독려하기 때문에 재수강으로 참여하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미스터앤더슨(퇴직진단), 경력진단(커리어 어세스먼트), 커리어 매트릭스 (경력전환) 등의 3단계 교육과정이며 각각 다른 도구로 진행을 합니다.
현재 직장인, 경력자분들의 경력을 진단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아직까지의 커리어 컨설팅이 퇴직자의 재취업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고 아직 많은 사례가 거기에서 나옵니다. 그렇지만 점점 재직자의 커리어 컨설팅이 중요시 되고 있습니다.
재직자의 커리어 컨설팅은 퇴직자의 그것과는 달라야 합니다.
그리고 재직자 분들은 현직에 있고 직급도 높을 수가 있기 때문에 상당한 전문성이 요구 됩니다.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르는 전략이 있지 않으면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력진단>이라는 말이 쓰일 것 같은데 유일하게 프레디저에서만이 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전문컨설팅 업체 컨설턴트, 기업체 교육담당자, 퇴직컨설턴트, 심리상담가, 국방취업센터 직원 분들을 비롯하여 성인 커리어 컨설팅의 진출을 모색하고 계시는 진로상담가, 대학교 일자리센터 컨설턴트, 공직에 계시는 분들 다양한 곳에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과 함께 했습니다.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무운을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