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프레디저 활용] 진로상담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도자 연수 기사 입니다.
이제 진로상담, 적성검사의 패러다임이 바뀌었습니다.

더이상 예전 것으로 할 수는 없습니다.

====================================

http://www.kimcheon.co.kr/default/index_view_page.php?part_idx=265&idx=48487

1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일 관내∙외 청소년지도자를 대상으로 프레디저 흥미카드 진로전문가 과정을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프레디저 흥미카드 개발자인 ㈜프레디저 지수근 대표와 비저너리코리아 김대형 대표의 강의로 이뤄졌다.

프레디저 흥미카드 검사는 기존의 지필검사나 온라인 검사를 주로 하는 진로검사와 달리 카드를 활용해 자신이 좋아하는 것잘하는 것 등을 탐색해 직무와 직업을 매칭해봄으로써 자신의 진로적성을 이해할 수 있는 검사이다.

 

4차 산업 혁명을 맞으며 기존의 많은 직업들이 소멸하고 필요로 하는 직무와 능력도 변화하고 있다프레디저 흥미카드는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적절하게 기존에 유능감가치관흥미를 파악해 직업과 매칭하는 검사와 달리 현재 자신이 좋아하는 것잘할 수 있는 것을 판단해 그러한 능력이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함으로써 개인에게 잠재해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펼치도록 안내하고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또한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의 장∙단점 파악과 타인과의 다른 점을 찾아내는 과정을 거쳐서 사회성의 확장과 타인에 대한 수용능력도 키울 수도 있다프레디저 흥미카드는 이러한 특성 외에 카드를 활용한 스토리 텔링유형에 따른 롤모델 찾기진로 탐색에 유용한 독서자료 제공 등 무한한 활용 가능성이 있는 도구이다.

 

연수에서 지수근 대표는 이제 우리는 모든 아이들이 김연아박태환이 되길 바라지 말고 아이들이 어디에서 뇌가 활성화 되는지 알고 그에 따라 즐겁게 할 수 있는 것들을 다양하게 탐색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진로전문가 및 부모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아이들이 잘하는 것보다 좋아하는 것행복해하는 것을 찾아 직업과 잘 연결해주는 것이 지금의 진로 지도의 역할이라고 하며 진로지도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역할을 프레디저 흥미카드로 풀어가자고 했다.

 

김경희 센터장(시청 사회복지과장)은 이러한 청소년지도자 연수를 통해 진로전문가 과정을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진로상담을 할 수 있도록 오늘 양성한 프레디저 흥미카드 진로전문가들이 지역 내에서 많은 활동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천∙구미 범죄피해자지원센터 박경은 상담원은 예전에 진로검사를 하면 아이들이 결과가 저와 맞지 않아요라고 할 때 매우 당황스러웠는데 오늘 연수에서 프레디저 흥미카드 활용을 배우며 앞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가능성을 받아들이고 도전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 진로상담에 프레디저 흥미카드를 다양하게 활용할 생각이고 언제든 센터로 신청하면 검사가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431-2009번이나 청소년전화 1388로 하면된다.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