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프레디저 활용] 2018학년도 취업컨설팅 및 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http://www.newsway.co.kr/news/view?tp=1&ud=2018110618130453430

조선대에서의 프레디저 활용입니다. 

프레디저 코리아는 강사양성을 위한 기관이며 아래의 내용과 같은 행사는 배출된 강사님들이 지역과 자신의 필드에 맞추어서 전개해 가고 계신 내용입니다. 조선대에서 진행하신 강사님은 프레디저 강사과정을 수료하시고 운용하신 강사님입니다.

==========================================

조선대, 2018학년도 취업컨설팅 및 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내 일(MY JOB)이 있는 내일(TOMORROW)’ 행사 성료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는 지난 11월 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자연과학대학 1층에서 2018학년도 취업컨설팅 및 박람회 ‘내 일(My Job)이 있는 내일(Tomorrow)’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조선대학교 과학문화교육사업단(단장 조광희) 주최, 링크플러스사업단(단장 최재혁),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이승권), 사범대학(학장 박현주), 자연과학대학(학장 장인홍)등이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는 재학생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연계를 위한 특강 및 체험 부스 등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최근 채용 동향과 NCS 기반 취업 전략을 파악을 위한 커리어 개발을 위한 특강, 우수 기업 CEO 및 인사 담당자의 1:1 리크루팅, 대학일자리센터 체험 부스인 △청년 고용정책 홍보관 △직업카드관 △면접 클리닉관 △바리스타 체험관 △지문검사관 △프레디저관 △VR 가상현실체험관 등 1:1 컨설팅을 위한 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재학생들에게 취업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과학문화교육사업단 조광희 단장은 “조선대학교는 지난 2014년에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지방대학 특성화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사회의 과학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과학문화 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자 빅데이터 분석 및 과학문화 콘텐츠 개발에 관련한 여러 가지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하는 학생진로 지도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또한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 최근 채용동향에 관심 있는 교직원, 진로 취업 분야 전문가들 간의 진정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