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프레디저 활용 – 진로박람회

아래의 링크는 파주의 프레디저 강사님들이 활용한 사례입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163924

파주교육지원청이 개최한 ‘2019 파주진로박람회’ 큰 호응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형수)이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2019 파주진로박람회’가 알찬 체험과 알짜 정보 습득의 장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16일 파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최근 경기미래교육캠퍼스에서 열린 파주진로박람회에 지역 내 초ㆍ중ㆍ고교생 4천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직업체험, 진로체험, 진로상담, 진학상담, 학교 동아리 등 5개 영역 66개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우수 진로체험처로 교육부 인증을 받은 기관을 비롯해 진로진학상담교사와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직업체험 영역은 4차 산업 분야 관련 장비 체험, VR 체험, 생태환경 스토리텔링, 드론 체험, 제과제빵 체험, 천연 압화 체험, 메이크업 분장, 군부대 장비 체험, 수채화 어반컬러링 등으로 구성됐다.

진로체험 영역은 진로코칭, 창직교육, 율곡인성교육, 꿈 사진 찍기, 꿈 버튼 만들기 등의 부스로 구성돼 참여한 학생들이 진로 로드맵을 스스로 그리는 데 도움을 줬다.

진로상담 영역은 진로가치카드를 활용한 가치관 정립, 프레디저카드를 활용한 진로스토리 작성, 다중지능검사를 활용한 자신의 강점 발견,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흥미 탐색 등의 활동을 통해 학생의 자기 이해 및 진로 탐색에 적지 않은 도움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학상담 영역은 고입 전략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 상담, 파주시 특성화고(특성화 학과) 입학 상담, 대입 전형 및 전략 상담, 대학생 진로지원단의 학과 상담 등의 부스로 구성됐다.

학교 동아리 영역은 빛사랑 사진부(문산동중) 외 15개 동아리가 참여해 미니 버스킹, 카레이싱, 팟캐스트 뉴스 앵커, 로봇 운전면허, 다쿠와즈 제과, 스피커 제작, 나만의 LED 메모장, 무알콜 칵테일, 머그컵 열전사 등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형수 교육장은 “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박람회에서 다양한 진로 체험과 관련 정보의 습득이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김요섭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