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학교] 진로교육센터 프레디저 활용

 프레디저 진단 프로그램은 초,중,고등학생들의 진로상담을 비롯하여 성인들의 경력관리 및 전직지원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경력관리 및 전직지원에 있어서는 새일센터, 지자체 취업지원센터, 기업체 교육팀, 전직지원 컨설팅 업체, HR컨설팅 업체 등등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쓰고 있습니다. 

 프레디저는 이 외에도 대학생들의 취업을 돕는데에도 큰 효과를 보입니다. 

서원대학교 진로교육센터에서는 대학생들의 취업을 설계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서원대학교와 프레디저in 청주센터에서 함께 했다고 합니다. 

  

 대학생들의 취업교육은 전공을 고려해야 하며 목표설정에 따르는 취업준비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특히 대학생들의 준비에 있어서 단편적으로 할 것이 아니라 직무를 기반으로 해서 구체적인 직무 준비도를 체크하고 우선순위를 맞춰서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직무에 기반을 두지 않으면 자칫 우수한 능력을 갖고 있음에도 어필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육을 끝낸 후 설문을 보더라도 구체적인 직무에 대한 이해와 아울러 세세한 준비에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적성에 대한 이해는 선행하게 되는 것이고요.

특히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 때문에 아무 생각이 없이 참여한 학생들도 새로운 기분과 도전의식을 자극받고 갔다고 하니 그 자체만으로도 좋은 영향을 미쳤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탠다드 프레디저 카드와 진단결과지 – 폼 C로 진행을 하였다고 합니다.

 서원대학교의 이번 교육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서원대학교 및 청주의 프레디저 강사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