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저 경제보드게임 진행
2024년 7월 20일 용인 수지에 있는 용인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용인 YMCA> 주최로 경제교육이 진행중인데, 마침 프레디저의 경제보드게임인 <으라차차 만수르>를 3시간 걸쳐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프레디저의 경제보드게임은 <으라차차 만수르>는 프레디저의 전문가 과정에서도 강의 및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전체는 3시간으로 진행하며, 앞쪽 20분은 게임설명 및 간단한 강의 그리고 전체 게임은 2시간으로 되며 마지막 마무리는 2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진행은 프레디저 강사님의 요청으로 본사에서도 직원이 파견이 되었습니다.
전체 학생은 20명이 참여를 하였는데, 초등학교 5학년 ~ 6학년이었습니다.
게임이 짧지 않고 난이도도 분명 있지만 주최측도 놀랄 정도로 학생들은 몰입을 하였고 충분히 즐겼으며 각자가 모두 다르게 느낌과 교훈을 갖게 된 교육 이었습니다.
모든 교육이 그렇겠지만, 경제교육 또한 체험이 무척 중요합니다.
학생들은 4명이 한조가 되어서 전체 5조를 구성하였고 각자의 직업을 선택하고 그 직업 속에서 경제적인 활동을 하였고 경제적인 자유를 획득하였습니다.
어떤 학생은 결국 부자가 되었고 어떤 학생은 늦은 깨달음으로 인하여 부자가 되지는 못하였습니다.
으라차차 만수르는 큰 감동과 놀람을 줍니다.
부자되는 길은 쉽습니다. 하나만 깨달으면 됩니다.
우리는 자본주의를 살아가면서 자본에 대해서 공부한 경험이 없습니다.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곳도 없습니다. 부자를 부러워하고 미워하고 외면하면서 살아갑니다.
부자가 되는 길은 의외로 무척 쉽습니다. 그렇지만 이건 깨달아야 합니다. 체험해야 합니다.
진행하신 강사님들과 참여한 학생들 모두 고생 많았습니다. 앞으로의 인생에서 금전적인 자유를 획득하는 삶이길 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