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관리공단 노후준비지원센터 활용스케치

아래는 국민연금관리공단 노후준비지원센터의 활용 스케치입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노후준비지원센터는 『노후준비지원법』에 따라 국민 모두가 체계적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노후준비지원센터에서는 몇 년 전부터 센터의 직원들에게 <프레디저 강사과정>을 이수케 하여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력진단> 과정도 필요에 따라서 수강을 하여 이를 토대로 경력직, 전문직 아울러 퇴직 예정자 분들에게도 <경력진단>, <퇴직이후의 삶>에 대해서도 컨설팅과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후준비지원센터의 박OO님은 남다른 사명감으로 교육도 열심히 받으셨으며 해당 지역의 노동부와 관공서 등등에서 다양한 분들에게 새로운 커리어를 찾아드리고 취업과 제2의 인생을 도움 주는 일을 하고 계십니다.

이번에는 모 방송국의 정년 퇴직예정자 분들에게 교육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경력진단 – Career Assessment> 진단을 하는 모습

 

프레디저의 <경력진단 – Career Assessment>는 재직자, 경력자 분들의 실제적인 경력을 진단합니다.

실제로 경력을 진단하고 이를 제 2의 인생과 연관을 지어서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통의 경우 일반적인 성격진단을 하고 이를 해석하는 데 그치며 이력서 작성으로 이를 대신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개개인의 성취업적이 다르고 근무한 업종이 다르므로 이러한 일반론적인 진단으로는 결코 최근 재직자와 퇴직예정자의 기대에 미치지 못합니다. 

 

이번에 진행한 회사의 경우도 그러했다고 합니다.

이미 많은 교육을 받으신 분들이기 때문이 일반론이나 알려진 성격진단으로는 의구심을 자아냅니다. 시니어의 경우 성격진단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는 것은 무리가 따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경력을 진단하고 이를 토대로 경력을 세팅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국민연금 노후준비지원센터의 박OO님은 배운 것 이상으로 본인의 철학과 공부를 추가하여 훌륭한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사회적 책임과 노후준비지원센터의 전문적인 역량을 보이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함께 할 수 있어서 우리 프레디저에게도 큰 기쁨이 되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프레디저의 경력진단과 경력선택 프로그램은 그 질적인 부분과 세계관은 경력에 정확히 머뭅니다.

일상화된 심리유형진단이 아닙니다. 재직자, 전문가, 경력자를 아우를 수 있는 경력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지침입니다.

이상 국민연금 노후준비지원센터 박OO 과장님의 모 방송국에서 진행한 활용스케치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