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ZOOM 강사과정 마침

  

2023년 4월 29일(토) ~ 30일(일)에 걸쳐서 <프레디저 강사과정>이 ZOOM 원격수업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프레디저 ZOOM 교육은 미리 택배로 교재와 프레디저 카드 그리고 진단결과지 등등을 보내드리고 함께 동봉한 ZOOM 교육 계획표에 의해서 진행됩니다.

그리고 교육 전날 단톡이 만들어져서 단톡을 통해서 ZOOM 링크가 전달됩니다. 

 

ZOOM 교육도 몇 번을 진행하다 보니 많은 노하우가 쌓여서 오프라인 대면수업과 크게 다른 부분 없이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한 공간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대면과정에도 장단점이 있는 것처럼, ZOOM 교육에도 장점이 존재합니다.  

ZOOM 교육의 가장 큰 장점은 수업 중에 단톡과 ZOOM 채팅창을 통해서 편하게 질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프라인에 비해서 보다 편하게 질문을 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많은 질문이 나오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서 효율적인 수업이 이루어 질 경우가 많습니다.

두 번째 장점은 참여자 분들의 동의를 구해서 강의분을 녹화해서 며칠간 다시 볼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복습을 할 수 있으며 이 부분은 처음 접하는 교육이기 때문에 생소했던 부분도 반복적으로 듣고 접하게 됨으로서 수월하게 이를 숙지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번 ZOOM 교육에는 23분의 참여자와 함께 했습니다.

진로교육전문가를 비롯해서 현직 경력컨설팅 업체 직원, 상담센터 센터장님, HR컨설턴트, 전직지원 전문가, 지자체 컨설턴트도 참여를 하였으며 3 곳의 대학교의 컨설턴트 분들도 참여를 해 주셨습니다.

지역적인 한계를 극복한다는 ZOOM 교육의 가장 큰 장점이 발휘된 부분으로 이번에 참여하신 분들은 부산, 광주, 전주, 울산, 원주를 비롯하여 전국 각지에서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에도 장단점이 있는 것처럼, ZOOM 온라인 수업도 그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참여해 주신 23분의 새로운 프레디저 강사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고맙습니다.

(주)프레디저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