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진단 대구 강사과정 후기 – 4월 22일(토) 행복인디제이

<경력진단 강사과정>이 대구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경력진단 강사과정>은 최근 고용노동부의 주력 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중장년 새출발 카운슬링>을 진행하는 상담사 분들과 재직자, 경력자 분들의 커리어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마련된 커리어 컨설팅 전문가를 위한 양성과정입니다. 

아직까지의 성인분들을 위한 커리어 컨설팅은 퇴직자를 위한 재취업 과정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퇴직자 분들에게 심리적 안정을 시작으로 새로운 취업에의 도전을 도와 드리는 전직지원이 우리나라 산업구조의 개편으로 퇴직자 분들이 대량으로 발생되면서 20년 가까이를 고용노동부의 핵심 사업이자 커리어 사업의 중추가 되었습니다. 

퇴직자 재취업은 “사후처리”라고 한다면, 새롭게 부각되는 재직자 컨설팅은 예방과 프리미엄 컨설팅에 더 가깝습니다. 그런데 재직자를 위한 전문 도구나 방법론은 아직 일반화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퇴직자를 위한 도구로 변통해서 쓰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로 쓰다보면 상황과 잘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고객분들의 만족도도 현저히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주)프레디저 코리아에서는 <경력진단>,<퇴직진단>,<경력선택>을 위한 도구를 런칭했고, 이 도구들은 그야말로 재직자를 위한 전문 도구들 입니다. 

<미스터 앤더슨-퇴직진단>을 하는 모습

2023년 4월 22일(토) 하루 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대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 경북, 부산에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지역의 커리어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행복인디제이>와 공동으로 기획하게 되었고 <행복인디제이> 강의실에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대구에서 진행이 되었지만 대구지역의 전문가 분들을 비롯하여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비롯하여 광주광역시, 전북 군산시, 충남 아산시와 서울에서도 참석을 해주셨습니다. 

전체 참여인원은 32분이었으며 모두 새롭게 시작되는 재직자 분들의 커리어 컨설팅 사업과 컨설팅에 뜻을 두고 있으신 분들이셨습니다.

<경력진단>을 하고 계신 모습

 

<경력진단 강사과정>을 함께 주관하고 홍보해 주신 <행복인디제이>의 대표님과 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정말로 쾌적한 강의실과 배려 덕분에 많은 인원들이 편안히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참여해 주신 서른 분이 넘는 강사님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새로운 시장에서 함께 성장하고 나누겠습니다.

(주)프레디저 올림

PS: 이 과정이 <프레디저 진단> 과정으로 착각해서 참여하신 분이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프레디저 과정을 필수적으로 수강해야 해서 신청하고 주말을 반납하고 오셨기 때문에 웃지못할 상황이 연출이 되었습니다.

<경력진단 강사과정>은  프레디저 강사과정이나 프레디저 전문가 과정이 아닙니다. 

<경력진단 강사과정>에서의 다루는 도구는 경력진단과 퇴직진단(미스터 앤더슨) 그리고 커리어 매트릭스입니다.  반드시 구분하셔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