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좌여중-“진로탐색의 날 행사”

 

2014년 06월 28일 (토) 15:59:41 곽성헌 시민기자  sksh8978@naver.com

 

인천가좌여자중학교(교장 박희정)는 27일, ‘2014년도 진로 탐색의 날’ 행사를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학생들에게 교과서 속 틀에 박힌 직업이 아닌 다양한 진로의 세계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1학년 학생들은 프레디저 흥미카드를 이용하여 자신의 적성에 대한 진단을 한 뒤 30년 후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고,

gaswa

 

2학년 학생들은 현직 영화 감독의 지도 아래 실제 영화 제작 방법에 대한 강연을 들은 뒤 직접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친구들과 영화 한 장면을 제작하여 발표하는 실습을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곽○○ 교사는 ‘평소 다양한 진로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던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들의 적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었으며 또한 영화 제작 실습을 통해 관련 직업세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서○○ 학생은 ‘영화 제작 분야에 관해 귀중한 정보를 얻었을 뿐 아니라 직접 영화 제작을 실습해보고 친구들의 영화를 함께 관람하는 등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확립하고 구체적인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었길 기대한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